새로 구매한 니콘 와이드 넥 스트랩 AN-6W입니다. 국내에는 재고가 없어서 일마존에서 직구했습니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보면 이전에 구매한 z 스트랩과 동일한 걸로 봐서 출시된 지 오래돼서 재고가 없는 게 아니라, 신제품인데 니콘 코리아에서 정식 수입을 하지 않은 상태로 보입니다. 비슷한 예로 핫슈 커버도 일본에서는 출시됐는데 한국에는 정식 수입이 안 되는 제품들이 있어서 이 제품도 그냥 직구하는 게 맘 편할 듯합니다.
와인색 바탕에 노란띠, 니콘 자수는 주황색입니다.
중간에 고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방에 수납 시 스트랩을 접을 때 편할 것 같습니다.
작은 부분에도 디테일이 좋습니다.
스트랩 안쪽에 고무 소재로 된 미끄럼 방지부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트랩과 와이드 스트랩의 폭 차이입니다. 자로 재보니 z 스트랩은 3.5cm, 와이드 스트랩은 5cm입니다.
니콘 z5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인터넷을 보다 우연히 본 와이드 넥 스트랩에 꽂혀서 구매한 AN-6W입니다. 다른 색으로는 노란색 바탕에 검은 줄의 AN-6Y도 있습니다. 해외 후기를 보니 니콘의 전성기였던 필름 카메라 시절부터 근본이 있었던 스트랩을 복각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에 따라 내부 재질이 기모에서 고무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심플한데 색 조합이 이뻐서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와이드 스트랩인 만큼 추후에 무거운 렌즈를 달게 되면 어깨에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