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adb로 카메라 무음 만들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One UI 2.0, 안드로이드 10 베타를 시작하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NGC 4388 등의 어플을 이용한 카메라 무음이 작동을 안 하길래 adb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아래 방법을 보고 따라 하시면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1. 휴대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가서 빌드번호를 7회 누릅니다.


2. 설정 >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합니다.


3. platform-tools_r28.0.1-windows.zip

컴퓨터에서 위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 해제해서 나온 platform-tools 폴더를 C 드라이브로 옮깁니다.


4. platform-tools 폴더 빈 곳에 시프트+우클릭 후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PowerShell)


5.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 후 파일 전송 모드를 선택합니다.


6. 컴퓨터 명령창에  .\adb devices 를 입력하고, 휴대폰에서 USB 디버깅 허용을 확인합니다. (항상 허용 체크!)


다시  .\adb devices 를 입력했을 때, List of devices attached에 device가 출력돼야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 unauthorized라고 나오면 개발자 옵션을 껐다 켠 후, USB 디버깅을 다시 시도하세요.

*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컴퓨터와 연결에 문제가 있습니다. usb 포트 변경, 드라이버 재설치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다른 컴퓨터로 해보세요.


7. 명령창에  .\adb shell settings put system csc_pref_camera_forced_shuttersound_key 0 를 입력합니다.

* 위와 같이 적용 성공 메시지는 따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 루팅을 이용한 게 아니라 KNOX에도 이상이 없어 삼성 페이 등의 기능이나 은행앱, 서비스 센터 이용에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는 설정이 초기화되므로 다시 적용해야 합니다.

* 노트9 안드로이드10에서 정상 작동이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