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파이에서 ttf파일로 폰트 바꾸기

1. Wings Fonts [SAMSUNG] 앱을 설치합니다.

com.timmods.wingsfonts_3.2-release.apk


* Wings Fonts 3.2부터 갤럭시 S9과 노트9 사용자의 경우 아래 과정 없이 바로 폰트를 설치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을 활성화합니다.

3. 휴대폰과 컴퓨터를 USB로 연결합니다.


4. 휴대폰 내장 메모리 > WingsFonts 폴더에 있는 Installer.exe 파일을 컴퓨터로 옮긴 후 실행합니다.


5. Install Wings Fonts Theme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 위 경고 창이 뜰 시, V3 실행 후 환경 설정 > PC 실시간 검사에서 클라우드 평판 기반 실행 차단 사용을 체크 해제합니다.


6. USB 연결을 해제하고, Wing Fonts 앱에서 원하는 폰트 ttf 파일을 추가합니다.

7. 여러 개를 계속해서 추가할 수도 있으며 다 선택했으면 설치합니다.

8. Galaxy Themes > 나의 테마에서 Wings Fonts 테마를 무료 체험하기로 적용합니다.

9. 재부팅 후 설정 >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서 추가된 폰트를 사용합니다.



* 폰트 ttf 파일 이름은 반드시 영문이어야 합니다.

* 무료 체험하기를 이용한 거라 10분 후에 기본 테마로 초기화되고 설정에서 폰트가 사라지지만, 적용한 폰트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 테마를 다시 만들면 기존 테마를 덮어씌웁니다. 여러 폰트를 적용하려면 한 번에 넣고 설치해야 합니다.

* 루팅을 이용한 게 아니라 KNOX에도 이상이 없어 삼성 페이 등의 기능이나 은행앱, 서비스 센터 이용에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갤럭시 S8, S9, S10, 노트8, 노트9, 노트10 파이에서 정상 작동이 확인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