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바디, 렌즈 스킨으로 유명한 오스틴 스킨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했습니다. 배송은 열흘 정도 걸렸습니다. 아래 상점 링크로 들어가면 다양한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liexpress.com/store/1267330?spm=a2g0s.9042311.0.0.52814c4dtnDJ78
작은 박스로 배송되었습니다.
흰 봉투에 내용물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제품은 니콘 z5, z 24-70s, 70-200s 스킨입니다.
제품에는 설명서와 스킨, 알콜솜이 들어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리치 그레인(litchi grain) 패턴 스킨입니다.
그립부와 줌링 등에는 마찰력이 좋은 매트릭스 블랙(matrix black)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리치 그레인 패턴과 순정 도장과의 질감 비교입니다.
니콘 z5 바디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z-gr1 그립도 잘 부착됩니다.
z 24-70 2.8s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z 70-200 2.8s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부착 난이도는 쉽지도 않지만 또 어렵지도 않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재단이 잘 되어 있어서 위치만 잘 맞추면 정확하게 들어맞지만, 부착하는 제 손은 그렇게 정확하지 않아서 생각처럼 잘 맞추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접착력이 좋고 다시 떼었다가 붙여도 아무 문제가 없어서 잘 맞지 않으면 살살 떼서 다시 붙이면 됩니다.
문제는 줌렌즈의 경우 각종 마킹들이 많은데 한 쪽을 기준으로 붙이다 보면 살짝 늘어나서 다른 쪽에서 어긋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제조사 가이드에서는 드라이기 열풍으로 데웠다가 식히면 다시 길이가 원상 복구된다고 하는데, 제가 해보니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냥 안 맞는 부분은 가위로 잘라서 살짝 겹쳐 붙이는 게 나았습니다.
부착 후 만족감은 꽤 좋습니다. 제가 고른 리치 그레인 스킨이 순정 도장과 비교해서 이질감도 적은 편이고, 특히 렌즈의 경우 줌링와 초점링 부분이 계속 조작하다 보면 손자국이 많이 남는 편인데 이런 부분도 커버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험하게 다루는 편은 아니지만 혹시 모를 기스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카메라나 렌즈 도장 까짐이 걱정되는 분이나 아껴 쓰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