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장혼 윙 건담 제로 ew 모동혼 코팅 - 1

이전에 중국 타오바오에서 직구했던 모장혼 윙 건담 제로 ew 모동혼 코팅판의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반다이 하이레졸루션 윙 제로처럼 조립하기 위해서 먼저 프레임부터 만듭니다.


굵은 가동 핀들은 가공하면서 조립해야 합니다.


눈은 스티커가 없기에 메탈릭 그린 마커와 먹선펜으로 간단하게 부분 도색했습니다.


클리어 부품이 많이 탁합니다.


백팩 가동부를 포함한 전체 프레임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고관절 핀 하나가 가동 중 금이 갔습니다. 살살 풀어주면서 조립해야 하는데 힘으로 밀어 넣어서 생긴 불상사입니다.


가동이 약간 헐거워진 것 말고는 조립도 이상 없고 티도 안 나지만 찝찝해서 부품을 주문했습니다.


이어서 날개를 만들었습니다.


날개 조립감은 대륙제답게 별로이며 유격이 약간 발생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도 모동혼 코팅의 피막이 강해서 소프트 플라이어로 꾹꾹 눌러가며 작업해도 자국이 안 남았습니다.


흰색과 회색 펄 도색이 이쁩니다.


다음으로 무장을 만들었습니다.


방패도 조립감이 안 좋아서 가공을 많이 했습니다.


트윈 버스터 라이플의 센서부 역시 메탈릭 그린 마커로 칠했습니다. 부품 분할이 되어 있어 부분 도색하기 수월합니다.


갈색으로 색 분할된 부분이 보기 좋습니다.



프레임과 날개, 무장부터 만들어 본 모장혼 윙 제로 모동혼 코팅판입니다. 전체적으로 조립감이 안 좋은 편이라 손가락이 얼얼합니다. 이전에 만들었던 런너 코팅 윙 ew는 조립감이 괜찮았던거 같은데, 기억이 왜곡되었는지 아니면 모동혼 코팅이 더 두꺼운 건지, 윙 제로 ew 자체가 원래 윙 ew보다 조립감이 안 좋은 건지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조립하실 분들은 가급적이면 모든 가동 부위는 핀을 갈아주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