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오바오 직구 빨리 배송받는 방법

중국 타오바오에서 직구하면서 같은 물건이라도 하루라도 더 빨리 배송받는 방법에 대한 소소한 팁입니다.


먼저 타오바오에서 원하는 제품을 검색합니다. 저는 폭풍모형의 초합금혼 집시 데인저를 검색했는데, 같은 물건을 파는 상점이 우수수 나옵니다. 어떤 상점을 고를지가 문젠데 여기서 30위안, 50위안의 가격은 예약금이라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총액은 550위안으로 모든 상점이 동일합니다.


일단 아무 상점이나 들어가 봅니다. 파란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을 주목합니다.


구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등의 브라우저를 통해서 번역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앞의 동그라미는 물건이 출발하는 상점 위치이며, 뒤의 동그라미는 물건이 도착하는 배송대행지 위치입니다.


이제 구글 맵스에 들어가서 경로를 누릅니다.


여기서 출발지에 위에서 확인한 상점 위치를 넣고, 목적지에 배대지를 넣습니다.


경로를 검색하면 중국 지도상에서의 대략적인 거리가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여러 상점들을 검색해서 배대지와 가장 가까운 상점을 찾습니다. 


다른 상점에 들어가 보니 위치가 상하이입니다.


역시 구글 맵스를 통해서 검색해봅니다. 위의 신샹시보다 더 멉니다.


여러 상점들 중 가장 가까운 위치의 상점은 톈진시의 상점이어서 여기서 주문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도서산간지역이 아니면 대부분의 지역에서 택배를 다음날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 대륙의 경우 워낙 땅이 크다 보니, 상점의 위치에 따라서 배송하는데 걸리는 날짜가 천차만별입니다. 배대지와 같은 지역의 상점이면 하루 만에도 도착하지만, 먼 곳의 상점이면 일주일 가까이 걸리기도 합니다.


해외 직구의 경우 현지 배송 후 국내에 도착해서 세관 통관, 그리고 국내 배송 등의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같은 가격이라면 여러 상점의 위치를 확인해서 배대지와 가까운 상점에서 구매한다면, 현지 배송 기간을 줄여서 하루라도 더 빨리 배송받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