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g RX-78-2 건담 3.0 골드 코팅 직구 후기

대형 박스로 배송되었습니다. 덕분에 자주 직구하던 중형 mg 박스임에도 무게 비용이 평소보다 더 나오게 되었습니다. 

 

박스를 열면 완충재로 신문지가 가득 차 있습니다.

 

그 안에 뽁뽁이로 포장되어있는 mg 건담 3.0 골드 코팅입니다.

 

뽁뽁이 안에 또 비닐 밀봉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구매하면 저렇게 비닐 밀봉으로만 달랑 오는데 비해 스루가야에서 과하게 튼튼하게 포장해줬습니다. 다만 중고품 특성상 포장 전에 이미 박스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았던 게 조금 아쉽습니다.

 

박스에 비매품 표시가 눈에 띕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코팅 런너들이 눈이 부시게 들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진한 금색 도금입니다.

 

mg 건담 3.0의 코팅판답게 골드 코팅도 투톤입니다.

 

왼쪽이 상대적으로 연한 금색, 오른쪽이 진한 금색입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연한 금색 코팅은 빛을 비추면 노란빛이 진한 금색 코팅은 오렌지 빛이 감돕니다.

 

 

원래는 클리어 파츠였던 런너도 코팅되었습니다.

 

눈 부품에 따로 스티커를 안 붙여도 될 것 같습니다.

 

내부 프레임은 똥색 일반 사출입니다.

 

전지가동손과 폴리캡은 금색 펄 사출입니다.

 

H2런너는 내부 프레임과 외장 투톤을 겸하는 런너라서 코팅되어 있습니다.

 

부품 신청서입니다. 일본에 거주한다면 골드 코팅 한정판도 부품을 구매할 수 있겠네요.

 

2018년 1월에 도쿄 건담베이스에서 발매한 mg 건담 3.0 골드 코팅입니다. 한정판이지만 건담베이스 한정판처럼 구매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일본 건담베이스에서 200엔당 1포인트씩 주어지는 포인트를 1000점 모아야 교환이 가능합니다. 즉 매장에서 구하려면 20만엔 이상을 써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발매 초기에는 프리미엄이 극심했었는데, 벌써 발매한 지 2년이 지나고 시세가 많이 안정되어서 직구로 구매해봤습니다.

 

반다이 정품 코팅답게 색상과 품질은 아주 우수해서 만족스럽습니다. pg 페넥스 이후로 반다이 골드 코팅킷에는 진한 금색이 대세가 되었는데 확실히 예전의 흐리멍덩한 연한 금색보다는 훨씬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