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구매한 mg 고기동형 자쿠 검은 삼연성기를 조립했습니다.
먼저 내부프레임은 조립 후 타미야 라이트 건메탈을 전체적으로 한 번, 관절 접어서 한 번, 총 두 번 뿌려줬습니다. 오른쪽에 은색은 코팅이 까진 부품들인데, 아예 코팅을 벗기고 IPP 실버로 도색했습니다.
백팩 조립입니다. 코팅 부품끼리 결합할 때는 미리 핀을 가공하는 게 좋습니다.
손에 코팅 부스러기가 계속 묻어서 물티슈로 닦아가면서 작업합니다.
백팩 내부 프레임입니다. 아래 버니어를 포함한 I런너는 도색하지 않고 그냥 사용합니다.
백팩 완성
모노 아이는 건담 마커 형광 핑크로 칠해줬습니다.
형광 도료 효과는 생각 이상으로 좋습니다.
검수할 때도 이상하게 검정 코팅 부품만 벗겨진다 했더니, 역시나 피막이 약했습니다. 일단 눈으로 보기에도 코팅면에 미세하게 균열이 가 있어 보였고, 만지니까 몰드 위주로 코팅이 벗겨집니다.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대충 칠해줬는데 놀라울 정도로 감쪽같습니다.
내부 프레임 안에 검정 코팅된 부품이 들어가 색분할됩니다. 다만 좌우를 잘못 조립해서 다시 분해했습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어도 그러려니 하면서 조립하다가 여기서 멘탈이 나갑니다.
D런너 부품 측면이 도색이 덜 되었습니다.
현타 와서 바로 작업 중단하고 박스에 봉인합니다.
그러고 신 마츠나가 런너를 꺼내 확인하니 여기도 정도는 덜하지만, 안쪽 도색이 덜 되었습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니 비가 와서 날씨 때문에 그런 것 같다고 다시 해준다고 말은 하는데 무사히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는 가격도 저렴하고, 작업 기간도 빠르고, 품질은 적당해서 그럭저럭 가성비 측면에서 괜찮은 업체였는데, 이제는 가격도 오르고, 작업 기간도 훨씬 길어지고, 품질은 할 말이 없는 수준이 되었네요. 양품 받기가 참 힘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