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에 발매된 메탈빌드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 타미시이 네이션 행사 한정 소울 블루 버전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단순 색상 변경뿐만 아니라 초판 모델에는 없었던 라이플 보조 조인트 파츠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가격 : 27,000엔)
패키지
구성품
부속품
전용 스탠드 및 조인트 부품
스탠드 색상과 로고가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신규로 고에너지 빔 라이플을 지탱할 수 있는 보조 지지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소체 전후면
백팩까지 장착한 본체 전면
초판은 유광 도색이었는데 무광으로 변경되었고, 전체적으로 채도가 높아졌습니다. 디테일한 마킹이 추가되었습니다.
후면
하이 앵글
상반신
외장의 차분한 무광 질감이 인상적입니다. 흰색의 톤은 초판보다 줄었지만 푸른 계열로 처리한 게 특징입니다.
하체
초판에서 실버로 도색되어 있던 부분이 골드로 변경되는 등 화려한 관절과 통일된 느낌입니다.
헤드 정면
중간 안테나는 노란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목 길이가 짧으므로 가동 시 도색 까짐에 주의하세요.
외장 게이트 자국은 초판과 같은 부분에 조금 남아 있지만 크게 눈에 띄진 않고 도색 미스 없이 양호합니다. 스프덤의 특징적인 금색 관절은 테빌 특유의 다이캐스트 프레임으로 처리되어 무광의 외장과 다이캐스트의 질감 차이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뽑기운일 순 있지만 다이캐스트 프레임의 관절 강도도 훌륭합니다.
슈퍼 드라군
곳곳에 금색 라인 데칼이 추가되어 화려함이 더해졌습니다.
금형이 수정되었는지 날개를 펼친 상태에서 관절 강도가 초판보다 훨씬 양호합니다.
무장
무장도 약간이지만 데칼이 추가되어 정보량이 늘었습니다.
초판과 비교
타마시 네이션 행사 한정 칼라 버전이지만 스프덤이 재판되었습니다. 무광 도색뿐만 아니라 데칼 추가 등으로 정보량이 매우 증가하였고 라이플 보조 지지대까지 더해 버전업 느낌도 납니다. 스프덤 소체는 2015년 출시 모델이지만 멋진 리파인과 본체 구조로 지금도 전혀 꿇리지 않습니다. 대량 생상품이므로 개개별 차이가 있을 순 있지만 관절 강도와 도색도 양호합니다. 다만 데스티니 하이네처럼 가격이 내려가길 바랬으나, 추첨 판매로 현재 천정부지로 솟고 있는 가격을 보면 재판되어도 프리미엄은 내려가지 않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