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보다 편리한 게 많은 갤럭시.TMI

1. 지금 사장 고동진은 평사원 엔지니어 출신으로  페이, 노트 펜 등의 개발을 맡았던 인물이다.





2. 삼성은 돈 들여서 개발한 자체 폰트 '삼성원' 폰트가 있는데 무료에 꽤 깔끔하고 괜찮다. 


그런데 사람들은 만든 지도 모른다. 


심지어 기본으로 저장된 게 아니라 Galaxy Apps에서 다운 받아야 한다.





3. 기본 앱인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웹서핑하다가 스크린샷 캡쳐를 하면 


자동으로 웹 URL을 캡쳐 사진에 저장해서 갤러리에서 바로 그 웹사이트로 갈 수 있다.(쇼핑 시 유용). 



3-1 하단의 뒤로 가기 등등이 있는 탭을 앞뒤로 스와이프하면 탭 간 이동이 가능하다.


3-2 삼성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 점 세 개 눌러서 -> 확장 기능 비디오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면 

웬만한 동영상은 전부 팝업 플레이가 된다. 

(사진 확대하는 것처럼 핀치 투 줌을 하면 동영상 크기도 조절 가능하다. 유튜브도 어플 말고 브라우저로 보면 가능) 


3-3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광고 차단 기능을 지원한다. (무료도 많다)





4. 삼성페이에 계좌 번호를 등록하면 실물카드 없이 ATM기에서 현금을 찾을 수도 있다. 


요즘 은행 ATM 코너에서는 지원하는 기기 하나 이상은 꼭 있다.


ATM 기기들 중 화면 하단 쪽에 삼성페이를 찾아보자. 


(길거리에 있는 달랑 하나씩 있는 atm기는 케바케지만 거의 안된다고 보면 됨)





5. 엣지 기능(엣지에서 화면을 안쪽으로 쓸면 나오는 기능)으로 


계좌번호, 옷 품번 등등 아무 화면에서 화면을 따서 제일 위에 띄울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요새 계좌번호는 복사만 하면 거의 알아서 이체 띄워주는 앱들이 많긴 하다.)





6. 마찬가지로 엣지 기능으로 지금 화면에서 다른 앱을 팝업창으로 쉽게 띄울 수 있다. 


(계산기 같은 거 필요할 때 유용, 팝업창 크기 조절도 가능. 


아예 아이콘 크기로 줄여뒀다 터치해서 크게 해서 쓰기도 가능. 상단 아이콘들 이용)





7. 음악을 들을 때, AOD(always on display)에서 음악 제목 나오는 곳을 

더블 터치하면 다음 곡, 이전 곡 등 조종을 할 수 있다. 




8. 빅스비 비전은 생각보다 어어어어엄청 유용하다. 빅스비 비전을 쓰면 웬만한 글을 다 긁어올 수 있다. 


인쇄물 같은 거 사진 찍어서 거기서도 글자 추출할 수 있다. 


일본어, 영어, 한국어 가리지 않는다. 

사진 촬영 화면에서도 바로 빅스비 비전이 가능하다. 

(웹페이지 사진에 있는 글 긁어오고 싶을 때는 이미지 저장할 때처럼 꾹 누르고 빅스비 비전을 클릭하면 된다. 사진 찍은 거는 갤러리에서 상단에 빅스비 비전 버튼이 있다. 구글 번역도 지원한다. 간혹 웹 이미지는 안 되는 것도 있긴 하다.)





9. 개인적인 사진은 갤러리에서 오른쪽 상단 점 세 개 누르면 


보안 폴더로 이동이 있는데 거기로 보내면 생체 인증 못 하면 아무도 못 본다.





10. Samsung Pass는 인터넷 사이트 생체 인증으로 로그인 해줘서 편리하다. 


어플 로그인할 때도 지원한다. 


(인터넷 사이트 로그인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사용해야 함)  





11. 노트시리즈는 펜 하단에 있는 버튼 누른 채로 웹페이지 글자 누르면서 끌면 마우스 드래그하는 것처럼 된다





12. 삼성 기본 런처 쓰는 사람들은 빈 화면 길게 눌러서 홈화면 설정 


들어가면 홈화면 아무 데서나 밑으로 내리는 제스쳐를 하면 알림창 내리기 편하게 가능하다.


(굳이 상단에서 쓸어내릴 수고할 필요 없다).



12-1. 빅스비 홈 끄고 싶은데 못 끄는 사람들은 기본 런처에서 


빈 바탕화면 길게 터치해서 왼쪽으로 끝까지 넘기면 빅스비 홈 토글이 나오니 그거 끄면 된다. 





13. Galaxy APPS에서 One Hand Operation+ 라는 삼성이 만든 앱을 사용하면 


아이폰처럼 뒤로 가기를 화면 쓸어서 하는 제스쳐로 사용할 수 있다. 


(엣지 기능과 조금 겹칠 수 있는데 엣지 패널을 조금 위로 설정하면 된다.)





14. 삼성 전화에 '플레이스' 란 기능을 추가하면 가게 상호로 전화번호 바로 찾기가 가능하다. 


이게 생각보다 정확하고 지도 어플에 없는 가게 전화번호가 나올 때도 많다.


(추가는 상단의 점 세 개 눌러서 한다.)

반응형
댓글